풍경

서울숲 식물원

Lee Woosun 2014. 12. 12. 08:00

서울숲은 옛 임금의 사냥터였고, 1908년 서울 최초의 상수원 수원지였으며, 경마장으로 활용되기도 하였다. 
   


경마장이 이전된 80년대초부터 체육공원으로 활용되고 있다가 서울시가 뚝섬체육공원 일대를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와 같은 도시 숲으로 만들기 위해 계획하여 조성된 곳이다.



서울숲은 테마가 있는 공원이다. 문화예술공원·자연생태숲·자연체험학습원·습지생태원·한강수변공원의 총 5개 테마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테마는 ‘뚝섬 문화예술공원’으로, 광장·야외무대·아틀리에·게이트볼장·인공연못 등 시민들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제2테마는 ‘뚝섬생태숲’으로, 야생동물이 서식할 수 있도록 자연 그대로의 숲을 재현한 곳이다. 한강 선착장과 연결되는 472m의 보행다리도 있다.



제3테마는 ‘습지생태원’으로, 조류관찰대·환경놀이터·정수식물원 등 친환경적인 체험학습공간이다.



제4테마는 ‘자연체험학습원’으로, 기존의 정수장 시설을 재활용해 갤러리정원·온실·야생초화원 등 각종 식물의 생태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제5테마는 한강수변공원으로, 선착장·자전거도로 등이 설치되어 있다.



서울숲에는 이들 테마공원 외에도 서울숲광장·환경놀이터·산책로·이벤트마당·나비온실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http://youtu.be/vlWAhFdP_Nc




기타뉴스

우리동네기타학원

[기타뉴스] 카카오톡 옐로페이지 OPEN!!!

goto.kakao.com/@기타뉴스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기타뉴스"를 검색하세요~~^0^